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3년도 택배(소포) 서비스 평가 1위는 우체국 2위는 어디일까요?

by 만능 창고 2024. 4. 17.

매년 국토교통부에서 택배(소포)에 대하여 서비스 평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3년도 서비스 평가를 진행하였고, 택배(소포)를 합하여 영광의 1위를 우체국이 했습니다. 그러면 나머지 업체는 어느 곳일까요? 아래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23년도 택배(소포) 서비스 평가 1위는 우체국 2위는 어디일까요?

택배(소포) 서비스 평가란

국토교통부에서는 소비자와 기업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2014년부터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평가에 대한 방법은 일반 택배와 기업 택배 업체로 9개로 구분하여 평가를 하였습니다.

 

평가항목

택배(소포) 회사 간의 기초 평가 자료를 토대로 진행하였으며, 일반인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 및 택배(소포) 종사자의 설문 조사도 포함되었습니다. 

평가 항목으로는 2개 영역에서 진행하였으며, 과정 품질 평가에서는 고객을 응대하는 친절성과 적극성 등을 평가하였으며, 결과 품질 영역에서는 배송의 신속성 및 안전성과 조사자 보호 수준 등을 평가항목에 반영하였습니다.

 

서비스 평가 결과 발표

일반 택배 분야에서는 우체국 택배가 가장 우수한 등급인 A+를 받았고, 2위 업체는 로젠 등 4개 업체가 다음으로 높은 등급을 받았습니다. 

 

기업과 개인 택배 분야에서는 우체국 택배와 CJ대한통운이 가장 높은 등급인 A+를 받았고, 쿠팡 CLS 등 4개 업체가 다음으로 높은 등급을 받았습니다.

 

기업 택배 분야에서는 경동택배와 합동택배가 최고 등급인 A++를 받았으며, 용마택배가 다음으로 높은 등급을 받았습니다.

 

기타 사항

우체국택배가 배송의 신속성과 안정성 모두 우수한 성적을 받았으며, CJ대한통운, 쿠팡 CLS, 경동택배, 합동택배, 용마택배 영역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접근성과 고객 요구에 대한 응대에서는 낮은 서비스 평가를 받았습니다. 우체국이라는 한정된 곳으로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야 하는 이점 때문에 이러한 평가를 받았다고 보입니다.

 

마무리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시는 고객이라면 안정적이고 빠른 배송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CJ 대한통운에서는 정확하고 문자 서비스까지 받아보실 수 있으셨을 겁니다. 우리나라 택배 서비스는 세계 최고라고 느껴집니다. 비록 서비스 평가에서는 1등, 2등 기타 등수에 대한 점수가 매겨졌지만 택배회사들은 모두 최고라고 느껴집니다. 

택배종사자분들 파이팅 하십시오.

 

감사합니다.

728x90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