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침 돌봄 서비스 : 초등학생까지 등교 지원(4월 1일부터)

by 만능 창고 2024. 3. 31.

서울시에서는 맞벌이 가정에게 초등학교 또는 유치원에 등교 동행을 지원합니다. 아침 돌봄 서비스는 10곳에서 시범 운영을 하고, 수요 조사 후 많은 곳에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침 돌봄 서비스에 대하여 작성하겠습니다.

더보기

아침 돌봄 서비스 : 초등학생까지 등교 지원(4월 1일부터)

아침 돌봄 서비스란

맞벌이 가정에게 아이들을 학교 등원에 선생님과 함께 동행하는 제도입니다. 

 

아침 돌봄 이용대상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맞벌이 가정, 돌봄이 필요한 6 ~ 12세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침 돌봄 지원내용 및 이용시기

아침 돌봄 서비스는 초등학교 또는 유치원 등교에 필요한 아침 7 ~ 9시까지 준비부터 등교 동행을 함께 합니다. 이용 시기는 2024년 4월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침 돌봄 서비스 신청을 나타내는 그림입니다.
아침 돌봄 서비스 신청

 

아침 돌봄 서비스 문의처 및 신청방법

현재 서울에서 아침 돌봄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며, 3월 25일부터 해당 센터로 전화로 문의 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이용 기간은 4월 1일부터 가능합니다. 각 센터별 정원이 한정되어 있으니 꼭 문의 후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아침 돌봄 서비스 이용 문의처를 나타내는 그림입니다.
아침 돌봄 서비스 문의처

 

이용 요금 및 제출 서류

현재는 무료로 나오나 자세한 사항은 해당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서류는 주민등록 등본, 맞벌이 가정(재직 증명서)을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서울형 아침 돌봄 서비스는 맞벌이 가정에게 부담을 덜어주는 제도인 것 같습니다. 부부가 모두 직장을 다니고 있다면 보통 9시까지 출근해야 하며, 7시부터는 출근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이때 초등학교 부모님이라면 시간대가 겹치는 걸 느끼실 겁니다. 정신없이 아침을 보내야 하는 시간으로 체력의 3분의 1은 소진되기도 합니다. 맞벌이 가정이라면 조금은 부담을 덜어 주는 아침 돌봄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침 돌봄 서비스를 나타내는 그림입니다.
아침 등교 동행

728x90

TOP

Designed by 티스토리